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JavaScript

code: 'ERR_OSSL_EVP_UNSUPPORTED' 에러 해결방법 Node버전 변경

반응형

opensslErrorStack: [ 'error:03000086:digital envelope routines::initialization error' ],

library: 'digital envelope routines', reason: 'unsupported',

code: 'ERR_OSSL_EVP_UNSUPPORTED' }

이런 에러가 나타났다.

 

Git에서 코드를 가지고와서 실행을 시키려고 봤더니 .. 위와 같은 에러가 나타났습니다.

당황하지 않고 Chat GPT에게 물어보았습니다.

 

이렇게 하라고하네요.

하지만...

전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구글링을 해보았습니다. 결국에는 Node Version 문제였네요.

저는 현재 Node19.x버전으로 엄청 높은 버전을 사용했었는데... Node version 16.x로 바꾸고 나니 잘 해결되었습니다.

해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digital envelope routines' 에러 시 해결 방법(Node.js 버전 관리)

React Admin을 사용해보고 싶어서 CRA로 세팅을 했는데 서버가 켜지지 않는 에러가 발생했다. 처음 있는 일이라 당황하다가 에러 키워드로 구글링해보니 금방 해결방법을 찾을 수 있었다. 알고보니

onlydev.tistory.com

 

sudo npm install -g n
sudo n latest
sudo n lts
sudo n 16.20.0

위 코드로 하나씩 하니 되네요.

아직까지는 구글 + Chat GPT네요! ㅎㅎㅎ

 

필요한 node version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았습니다.

https://nodejs.org/ko

 

Node.js

Node.js® is a JavaScript runtime built on Chrome's V8 JavaScript engine.

nodejs.or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