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 ~

한성 GK888b 내돈내산 언박싱 및 후기

반응형

최근 저는 키보드에 푹 빠져있습니다. 현재 기계식 키보드와 펜타그래프식 키보드 두 개를 모두 사용하고 있는데요. 기계식 키보드는 너무 무겁다 해야할까요? 그리고 펜타그래프식 키보드는 키보드를 치는 느낌이 없어서 큰맘먹고 GK888B를 구매했습니다.

 

1. 가격 / 사양

우선 가격은 네이버에서 구매해를 했고 159,000원에 구매했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이고 무접점 키보드입니다.

제가 구매했던 키보드 중에서는 가장 비싼 키보드입니다. ㅎㅎㅎ

지금까지 사용했던 키보드는 로지텍 K380, 키크론 K12, 키크론 K8, 맥 매직 키보드입니다.

 

 

이놈에 끌린이유는

유투브를 보면서 많은 사람들이 추천을 했던 키보드이기도 하고

무접점 키보드에 대해서 너무도 좋은 이야기들을 많이 들어서, 집에서 K380키보드로 코딩하다가 급하게 구매해버렸네요...ㅎㅎㅎ

우선, 박스 패키징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제품은 아주 심플하네요. 패키징도 뭐 고급스럽단 느낌은 없습니다. 키크론 K12나 K8를 받았을 때에는 상당히 고급스러운 패키징 느낌이 있었는데... 이건 별로 고급스럽단 느낌은 없습니다. 패키징이야 뭐 그럴수 있다고 생각하고.. 

2. GK888B 제품 구성품 

키보드. 충전케이블, 메뉴얼, 사진에는 없지만, 키캡 제거하는 부품이 있네요. 구성품도 뭐 아주 심플합니다.

좋은 점은 키보드 케이스가 있어서 사용하지 않을 때 먼지가 올라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건 정말 좋아요!

근데... 나는 맥 유저인데 키캡이 없네요 !!! ㅠㅠ 키캡을 줬으면 더 좋았을 텐데 키캡은 별도 옵션이나 따로 구매를 해야되는 건가 봅니다. 

 

3. 상품 살펴보기

우선, 디자인은 키보드가 레트로 느낌이 나서 제 취향에는 딱맞았습니다! ㅎㅎ 집에서는 K380키보드를 사용했는데 비교해보니까 레트로가 훨씬 이쁘네요!! ㅎㅎ 

케이스도 모두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데 전혀 약해 보이지 않고 좋은 것 같아요. 

근데 ㅎㅎㅎ 옆에 보이는 저 작은 LED나올것만 같은 저 실리콘 같은게 저는 전원을 키면 불이 들어어오는 것인가 싶었는데 알고보니 블루투스 전원 버튼이더라구여?? ;;

흠.. 못생겼다... 

 

뒷편을 보면 높이조절 키보드 받침대가 있는데, 투명하게 되어 있어서 왠지모르게 엄청 약해보이네요. 2단으로 되어있어서 내 손에 맞는 높이 조절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치만 저는 사용하지 않아도 높이가 딱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근데, 높이조절 받침대를 높였다가, 다시 낮출려고하니 부서질것만 같았어요... ㅠㅠ

 

3. 블루투스 연결

블루투스를 연결하는건 FN + B1을 꾹 누르고 있으면 LED가 빠르게 깜빡입니다. 이때 키보드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별로 어렵지 않았어요. B1, B2, B3까지 멀티 페어링이 되어서, 맥,그램을 사용하는 저에게 딱이였습니다.

레트로 키보드라서 그런가 키보드아래 불빛이 전부다 나오는건 아니더라구요. 사실 불빛은 없어도 되지만 막상 없으니 또 조금 아쉽네요 ㅎㅎ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보글보글보글...  ㅎㅎ 너무 좋네요ㅎㅎㅎ 이래서 무접점 무접점 하나봅니다.

 

근데 키보드 자체에는 아무리 찾아봐도 키보드 전환키가 없네요. 한성키보드는 맥 키보드 전환버튼이 없나봐요. 큰일났네요..

사무실에는 키크론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ㅠㅠ 옵션을 바꾸게 되니 사무실 키보드를 윈도우로 사용해고 써야하나 싶네요... 

맥설정 - 키보드에서 Option키를 Command키로  -> Command키를 옵션키로 바꿔주었습니다.

이제 정상 작동하네요 ! 잘 작동하지만 마음이 불편하네요 ...ㅋㅋㅋ

 

4. 실 사용 솔직 후기

한 2시간정도 키보드를 가지고 놀아보았는데요 ㅎㅎㅎㅎ 얼마 사용하지 않아서 더 사용해봐야겠지만, 

2시간 사용해보면서 느낀점은...

 무접점 키보드를 사람들이 사용하는 이유가 있구나! 싶었어요.  정말 키보드 소리가 좋네요. 그리고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는 이게 최적인것 같아요. 소음이 정말 없습니다. 전혀 거슬릴 정도가 아니에요. 그리고 레트로 감성도 너무 좋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단점이 조금 더 많은 것 같아요.

많은 키보드를 사용해보지 않은 입장에서 기계식키보드보다 키보드를 누르는 힘이 더 많이 들어가는 것 같아요.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눌렸다는 느낌이 들지 않아서 일까요? 계속 세게 누르게 되서 금방 손가락이 아픈것 같습니다.

리뷰에서 사람들이 30g하면 손만 올려도 타이핑이 쳐져서 싫다고 하는데... 저는 오히려 너무 안눌려지는 느낌이 드네요... ;;

전체적으로, 가격에 비해 가성비는 조금 아쉬운것 같습니다. 만약에 이가격이면 10만원정도를 더 사용해서 다음 버전으로 갈것 같은 느낌이에요.

키크론 K8적축과 비교했을 때에는 저는 K8 적축에 한표를 드리고싶네요.

암튼, 그래도 인생 처음으로 무접점 키보드를 사용하는데 조금 더 사용해보고 더 많은 후기를 올릴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키보드 소리들어보세요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