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커 이야기/메이커 이야기

노트북 거치대 만들기 : DIY Laptop Stand (재료비 2천원)

반응형

노트북을 주로 사용하는 저에게

 

노트북 받침대는 필수인것 같았어요.

어느 순간 제가 구부정하게 타이핑을 치고 있더라구여!!

 

노트북의 높이가 낮다보니 구부정한 모습으로

 

그래서 요즘 허리가... ㅠㅠ

 

그래서 노트북 거치대를 사기로 했는데...

 

후... 막상 거치대로 돈을 쓰려하니 잘 안쓸것 같고 조금 아깝네요 ㅎ

 

그래서, 직접 만들어 봤습니다.

 

 

 


 

 

레이저 커팅기를 활용하면

 

설계한 도면을 빨리 뽑아 볼 수 있습니다.

 

주변 메이커 스페이스를 방문하시면 쉽게 사용하실 수 있으세요!!

 

 

우선, 제작된 노트북 거치대의 모습입니다.

 

아, 제 노트북은 LG그램 15인치 형이구요!

 

제가 공유드리는 파일 역시 LG그램 15인치에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디자인 작업

 

1. 우선 LG그램의 제품 치수를 잘 측정해서

2. 원하는 각도의 높이로 설계를 완료합니다

3. 저는 MDF 3t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끼우는 공간은 3mm로 설계를 완료했습니다.

 

조립하면 다음과 같은 모습입니다.

 

 

Before / After

 

 

 

 

확실히 눈높이에 맞춰지니 편한것 같아요!!

 

저렴한 노트북 거치대 !!!

 

laptop_stand.dxf
0.09MB

 

설계 파일 공유드립니다.

 

만드는 영상도 올려 드려요~

 

 

 

반응형